본문 바로가기
취미이야기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단점 소음

by 대지꿀꿀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방에 드디어 창문형 에어컨을 달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파세코 인버터 창문형에어컨2를 달았는데요.



일단 저는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파세코 인버터 창문형에어컨2 가격이 소비자가격으로 719,000원인데요. 저는 이것보다 훨씬더 싸게 샀습니다.


홈쇼핑에서 할인해준거랑, 창문형 에어컨 환급받는거랑, 포인트 받는거랑 다합치면 무려 20만원을 할인을 받았네요.



그래서 약 52만원 정도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작년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싸진것 같애요. 정속형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에는 1등급이 아니라서 환급을 받을 수가 없었는데요.


이번 인버터형은 환급이 가능해서 10%더 싸게사니, 이벤트를 하거나 할인을 할 때 사면 충분히 가격적인 메리트는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설치를 한지 약 1주일이 가량 지났는데요.

오늘은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단점에 대해서 간략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무엇일까요? 아니 유일한 단점인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모든분들이 다 예상을 하시는 창문형 에어컨 소음에 대한 문제가 가장 큽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소음도 엄청 크지요. 


너무 시끄럽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게 되면 시끄럽습니다.

시끄럽지 않다고 하는게 거짓말입니다.


특히나 해당 제품은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고주파 이슈가 있습니다.

저는 뽑기 운이 좋았는지, 막귀라서 그런지 심각한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고주파 이슈는 피한것 같은데요. (그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들을 보거나 동영상을 보면 분명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고주파가 있는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파세코냐, 캐리어냐에 대한 고민들을 하세요. 그 이유는 현재 창문형 에어컨 1등급은 이 두회사만 만들기 때문이에요.


파세코도 그렇고, 캐리어도 그렇고 둘다 인버터형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하여 환급을 받을 수가 있지요.

그래서 소비자가격 대비 최소 10% 싼 가격으로 살 수가 있습니다. 



캐리어라고 다를까요? 캐리어 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소음이 없을 수가 없어요.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소음보다 더 크냐 크지 않냐의 차이가 포인트라고 할 수 있어요. 둘다 소음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고주파의 원인은 바로 인버터에 있습니다. 



인버터의 동작원리는 에어컨에 있는 컴프레셔에 들어오는 전력을 전압과 주파수로 변환하는 데 사용이 되는데요. 온도가 맞으면 적게돌고, 설정온도보다 현재온도가 높으면 지속적으로 돌려주는 역할을 할 때 주파수등이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전력 낭비를 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지요. 이러한 이유로 창문형 에어컨 인버터 전기세가 정속형보다 적게 나오는겁니다. 


자 그럼 고주파 소음은 왜 발생할까요?



정속형과 달리 인버터형은 원하는 주파수로 변환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컨을 강하게 돌릴거냐 천천히 돌릴거냐의 결정을 주파수로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정속형보다 주파수 대역이 훨씬 높습니다. 

주파수 대역이 높다보니 당연히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소음이 발생하는 것 처럼 보이는 것이고, 주파수 대역이 높으니 고주파가 발생을 하게 되는것이죠.


따라서 캐리어 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고주파도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고주파음도 이때문에 발생을 하는것입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고주파음이 발생하는게 정상적이긴 하지만, 너무 크거나하면 AS를 맡기시는게 맞아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절한 고주파는 발생할수 밖에 없다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인터넷상에서 이야기 되는 바에 따르면 캐리어는 고주파 이슈가 없을 수는 없지만 경쟁업체 대비 적게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인버터형이라면 가지는 특성이라 없을수가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결론적으로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단점은 소음이 맞습니다.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단점으로 고주파도 맞습니다.


벽걸이 에어컨보다 시끄럽습니다. 그리고 고주파도 벽걸이보다 더 쎄게 발생을 합니다. 실외기와 컴프레셔가 같이 있다보니 시끄러울 수 밖에 없는게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그런 제품이 인버터형이 되었으니 소음부분이 더 단점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소음이 단점이 아닌것은 아니지요.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단점이 맞습니다. 인정할건 인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강력하게 권해드리고 싶어요. 벽걸이가 가능한 방이라면 무조건 벽걸이를 하는게 최고라구요.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전세에 살아서 벽을 맘대로 뚫지 못하거나 아이방에 벽걸이를 달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때의 대안이 창문형 에어컨이 된다고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창문형 에어컨 후기가 굉장히 좋아요.


내돈내산 창문형 에어컨 후기이긴 하지만 시끄러운것보다 더운게 더 싫기때문에 창문형 에어컨을 좋아할 수 밖에 없네요. 어짜피 제방에서는 컴퓨터의 팬돌아가는 소리랑 파세코 창문형에어컨2 소리랑 별차이를 모르겠기에 그럴 수도 있어요. 



다음 시간에는 파세코 캐리어의 창문형 에어컨 1등급 제품들에 대해서 간략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창문형에어컨을 달아야하는 여러분들 빨리다세요. 창문형 에어컨 후기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저처럼 더운것을 싫어한다면 말이죠.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반응형

'취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케어 플러스 가입 해지 방법  (0) 2020.10.19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1등급 소음  (0) 2020.06.22
초당옥수수 찌는법  (0) 2020.06.15
비맥스 메타 가격 성지  (27) 2020.06.08
릴 하이브리드 2.0 쿠폰  (0) 2020.06.01

댓글